본문 바로가기
Life/맛집

오류동맛집 진성양꼬치 이집 잘합니다.

by SamJones 2021. 11. 16.

오류동에 먹을 곳이 없다고요?

오류동맛집 진성양꼬치 가보신분?

아, 뭐에요. 저만 가본거에요?


좋은날에 오류동에서 지인들과 함께 식사할 자리가 있어 알아보던중, 코로나 시국과 경기불황의 여파로 줄곧 가던 맛집이 몇군데 폐업을 했습니다. 아쉬워서 탄식을 금하지 못했지만, 여기 오류동 토박이 지인의 말을 듣자하니 오류동에 먹을 곳이 많지 않기는 하지만, 진성양꼬치 라고 있는 양꼬치전문점이 있는데, 오류동맛집 중에는 꽤 쳐주는 곳 이라고 합니다. 워낙에 맛에 민감한 지인이라 믿고 가보기로 하였습니다.

 

ADD 서울시 구로구 오류동 30-1
TEL 02-2066-4033
TIME 매일 12:30 ~ 23:00
MENU 양꼬치 12,000원. 지삼선 13,000원. 계란볶음밥 6,000원

 


버젓이 자리 잡은 오류동맛집 진성양꼬치

홀도 커서 단체손님도 좋아요.


음식을 직접 먹으러 다니면서 가장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가, 갔는데 자리가 있다 없다 주차가 되나 안되나 이런것도 있는데요, 다행히 저희가 간 진성양꼬치는 홀이 생각보다 큽니다. 2층에 위치해 있어서 1층에 있던 가게들보다는 아무래도 월세에 대한 부담이 좀 덜해서 경기불황을 약간 빗겨 맞을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렇게 맛있는데,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초기세팅

초기세팅은 단순합니다. 조금 다르다면, 생마늘을 주시는데, 이건 양꼬치를 다 먹으면 거기에 끼워넣으면 됩니다. 마늘껍질채로 끼워놓으시는 분들도 있고, 껍질을 벗겨서 올리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그건 자유 입니다. 우리나란 자유국가이니까요!


먹을 준비가 된자 양꼬치를 구워라?

세상이 어떤 세상인데.. 양꼬치 굽는건 자동입니다.


정말로요 세상이 어떤 세상인데, 양꼬치를 사람이 직접 손으로 돌려가며 굽겠습니까 ㅎㅎㅎㅎ 물론 저도 그랬던 적이 있습니다. 양꼬치가 다른 구이들에 비해 다소 간편하고 먹기가 편한건, 알아서 돌려가며 구워주는 매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자 그럼 이제 먹어보겠습니다.

 

지삼선 : 내게 엄지가 6개였다면 다 들었을것이다.

한국에서 중국요리 집에 가면, 그집이 중국요리를 잘하나 못하나 판가름 할 수 있는 기준 중에 하나 입니다. 역시나 이집 오류동맛집 맞습니다. 맛이 아주 좋습니다. 가지가 더 많아서 이게 가지볶음인지 지삼선인지 알 수 없지만, 전 개인적으로 가지를 더 좋아하기 때문에 무척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집 칭찬해줘야겠습니다.

 

향라대하 : 맛있지만, 이돈주고?

향이 좋으면서 매운 대하 볶음 입니다. 큰 새우볶음인데, 이렇게 좋은날 이니까 한번씩 먹지, 평소에는 생각도 안납니다. 새우 식재료 원가도 알고, 새우는 어떻게 먹어도 어지간하면 다 맛있으니까요. 맛은 좋았지만, 진성양꼬치 가격도 착한편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두번은 먹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물만두 : 서비스로 물만두 받았습니다.

저희가 진정 폭풍주문과 폭풍흡입을 해서 인지, 사장님께서 물만두 서비스를 챙겨주셨습니다. 진짜 희한하게도 양꼬치집 물만두는 다 평타는 치는데요, 곰곰히 생각해보니 내가 곰이네?는 아니곸ㅋㅋㅋㅋ 곰곰히 생각해보니 한국에서 양꼬치 하시는 분들이 조선족분들이 많습니다. 근데 그분들이 중국에서 계셨던 곳은 대체로 동북3성 그러니까 북경위에 추운지역이에요. 그리고 그 곳은 만두가 주식인 곳이 많은 지역이기도 하지요. 그러니 우리나라에서 밥잘하는거랑 똑같은건데, 만두를 잘합니다.

 

계란볶음밥 6,000원

아이들도 있고 저도 워낙에 계란볶음밥을 좋아합니다. 참 희한해요. 중국이 큰 나라이기는 큰 나라 입니다. 어지간한건 참 맛있는게 많아요. 계란볶음밥도 참 맛이 좋습니다. 아이들이 파를 못먹어서 따로 파를 빼달라고 요청했는데, 사장님께서 부담없이 빼주셨습니다. 보통 중국집가면 은근히 이거 귀찮아 하는 집도 있습니다.

 

 

 

 

 

온면 : 우리의 마지막 주문

오류동맛집 진성양꼬치 에서 마지막 피날레를 장식할 중국요리는 온면 입니다. 아, 처음 먹었을때는 진짜 별로였었는데, 지금은 꼭 피날레로 먹어주는 요리입니다. 아니나 다를까 지삼선에서 깜짝놀라고 온면에서 한번더 맛이 괜찮아서, 이집 다시 와도 좋겠다, 이집 꼭 포스팅해야겠다 생각이 많이 들은 곳 입니다.

 총평 

진짜 오류동에서 너무 맛있었던 곳 중 하나입니다. 구로 오류동 인근에 이만한 맛집 없을거라고 조심스럽게 이야기해봅니다. 이미 인근 대학생들이 찾아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놀라고 맛에 놀랍니다. 단체석도 보유하고 있어, 손님들이 삼삼오오 모여들기도 하는 곳입니다. 추천하는 메뉴로는, 양꼬치 입니다. 그이유는, 제가 예전에 타지역에서 양꼬치 무한리필을 먹은 적이 있는데, 14,000원이었습니다. 근데 양꼬치가 맛없을 수 있다고 느낀 건 그때가 처음이기도 했습니다. 진성양꼬치 양꼬치는 크기도 그것보다는 큰편이고 맛도 괜찮은 편입니다. 또 지삼선 역시 맛이 빼어납니다. 안드시면 후회하시리라 생각이 들 정도 입니다. 

 

 

 

마라탕 삼겹살 효능 얼마나 몸에 좋을까?

마라탕과 삼겹살로 저녁식사 한끼를 채우면서 몸에 얼마나 좋은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이마트에서 구매한 캠핑용 마라탕과 동네에서 구매한 껍데기가 붙어있는 국내산 삼겹살을 먹

seongseong.tistory.com

 

 

종로맛집 형제육회 육회낙지탕탕이 NO.1 광장시장

종로맛집 형제육회 육회낙지탕탕이 NO.1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종로 광장시장 하면, 유명한 육회낙지탕탕이맛집들이 참 많습니다. 광장시장 쪽에 몰려있기도 하고, 어느때에는 광장시장쪽

seongseong.tistory.com

 

 

건대맛집 송화산시도삭면 수요미식회 생방송투데이 모닝와이드

건대맛집 송화산시도삭면 수요미식회 맛집 타이틀을 그대에게 제가 아무 맛집이나 안올리는거 아시죠? 오늘 올리는 건대맛집 도삭면맛집 으로 말씀드리자면, 수요미식회 출연부터 생방송투데

seongseong.tistory.com

 

 

도매꾹 도매매 부수입 올리기

제가 하는 재테크 로다가 도매꾹 도매매 부수입 올리기가 있습니다. 정말 다양하게 짤짤하게 이거저거 많이 하지 않나요? 먼저 도매꾹 도매매가 무엇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 도매꾹 도매매

seongse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