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맛집

해운대맛집 풍원장 꼬막정찬 한정식

by SamJones 2021. 11. 9.

해운대맛집 풍원장

가족들이랑 정갈한 한정식 꼬막정찬 먹기 좋아요.


오랜만에 부산에서 가족끼리 식사를 하는 날이 되었습니다. 정갈한 한정식을 찾고 있었고, 주차가 가능하며, 동선상 해운대에서 먹었으면 하다가, 익히 알고 있던 꼬막정찬 풍원장을 찾게 되었습니다.

ADD 부산 해운대구 마린시티2로 38 해운대 아이파크 T3동
TEL 051-742-0037
TIME 매일 11:00 ~ 22:00
MENU 꼬막정찬 18,000원. 비빔밥꼬막 18,000원.
*주차, 배달, 남녀화장실구분
*농림축산식품부 안심식당


식사시간이 지났어도, 여전한 손님의수

그래도 줄은 서지 않았답니다. 럭키가이!!


해운대 바닷가 바로 앞에 위치한 해운대맛집 풍원장은 바닷가가 바로 앞에 보이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는 풍원장 에서 따로 제공해주는 장소가 있었는데, 저의 경우는 그걸 찾지 못해서 인근에 길에다가 후닥닥 먹고 나올 요량이었죠.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입구에는 그 옛날 주막에서 볼법한 글씨체의 간판에 메뉴와 가격이 써있었습니다. 여러 탐나는 음식들이 있었는데, 일단 저희는 꼬막정찬 2개와 비빔밥정찬1개를 시켰습니다. 계속 소고기육전이 눈에 들어왔는데, 양이 많다고 하셔서, 잠시 참아냈습니다.

잠시는 잠시일뿐

홀에 가득찬 손님들과 고개를 들지 않고, 맛있게 드시고 있는 손님들을 보고 있자니, '아, 내가 여기 오면 또 언제 온다고' 하면서 소고기육전을 결국 시키고 말았습니다. 오늘 사단의 시작이었죠. 잠시 참아낸건 정말 잠시만 참아낸거 였습니다.


한상차림 풍성한 풍원장

정갈하기 보다는 이 튼튼한 상이 무너질려는거 같아요!


기대하던 소고기육전이 먼저 나왔습니다. 먹어보니, 이맛은 참말로 한우맛이었습니다. 한우라고 따로 표기가 안된걸로 보아, 한우가 아닐수도 있으나, 그렇다면 육우선택을 참 잘하신거 같습니다.

이럴줄 몰랐다.

상다리가 거의 부러질법한 이 방대한 양의 한상차림에 슬슬 겁이 나기 시작합니다. 소고기육전을 시키면 다 못먹을거라는 말이 이해가 되었습니다. 하물며, 한상차림에 메뉴 하나하나가 아주 맛있어 보이는 것들로 가득합니다.

간단한 풍원장 꼬막정찬 메뉴소개!

하나하나 간단하게 소개 드려보겠습니다. 여기부터는 글보다는 사진을 보시는게 좀 더 체감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첫번째는, 된장찌개 입니다. 보글보글 소리를 내며 뚝배기 안에 들어 있는 된장찌개는 꽃게가 들어가 있어 감칠맛이 좋습니다. 살이 가득찬 꽃게는 아니지만, 국물 내는데에는 참 좋았던거 같습니다.


참! 스타터는 죽이었습니다. 입맛을 돋구는데 아주 좋은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너무 싱거워서, 애간장을 태워서 넣어 먹어야 할 정도도 아니었고, 적당한 간이었습니다. 맛이 괜찮습니다.


브로콜리 입니다. 정말 한개도 안먹었습니다. 분명 맛있었을테고, 몸에도 좋았겠지만, 풍원장 꼬막정찬의 반찬들은 이 브로콜리마저 평범하게 만듭니다.


맛보기 꼬막입니다. 꼬막비빔에 나오는 꼬막과 같은 꼬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시그니처인만큼 맛이 좋으나, 여기 한상처림은 모두가 메인인거 같습니다.


묵은지 입니다. 입가심으로도 좋고, 식욕을 돋구어주기도 합니다. "참나.. 다 맛있네?"


버섯탕수육 인거 같습니다. 무엇인지는 따로 여쭙지 안았지만, 한입 베어물고 안을 보니, 버섯인거 같았습니다. 맛은 평범합니다.


4가지 밑반찬이 세팅 됩니다. 살짝달달하지만, 거부감없는 딱딱하지 않은 쥐포와 콩나물 그리고 무슨해초무침이랑 무슨빨간무침이 나옵니다. 그리고 동치미국도 나오는데, 워낙 허겁지겁 먹었던지라, 어떤맛이었는지 기억이 잘안납니다 ㅋㅋㅋㅋ

잘 튀겼다

가자미 잘 튀겼고, 간장도 맛있어서, 엄청 잘 어울렸습니다. 조금 가격대가 있는 해운대맛집 에서 자칫 손으로 들고 게걸스럽게 뜯을뻔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꼭 손대고 싶게 한개만 나온 두부입니다. 조리는 분명 대량으로 하였겠지만, 이렇게 한개씩 나오니, 이건 바로 "여백의미"?!?! 맛이 괜찮았습니다.

간장새우

크으.. 간장새우입니다. 한번에 살만 발라먹기 좋게 이렇게 껍질이 까져있습니다. 그래도 이건 젓가락만으로는 어떻게 먹기 힘들더라구요. 손을 사용하였습니다. 간장새우는 간장새우답게, 간이 되어 있으니, 밥과 함께 드시면 궁합이 맞습니다.

비빔밥꼬막

양도 많고, 보기도 좋은 비빔밥꼬막 입니다. 풍원장 오셔서 꼬막 몇번 드셔보신 분이라면, 다수의 분들이 비빔밥꼬막을 시키십니다. 보기도 좋고양도 많고 맛도 괜찮으니까요.


이렇게 많을 줄이야.. 소고기육전 시킨걸 후회하고 있습니다. 물론 소고기육전 맛있지만, 양이 많아도 너무 많아서 결국 조금 남기고 말았거든요.

총평

해운대맛집 이라는 타이틀을 들고 있는 풍원장의 한상차림은 하나하나가 메인에 준하는 음식들이었습니다. 누군가에게 식사대접을 해도 잘 대접했다는 생각도 들고, 가족끼리 와서 먹어도 '주말에 나들이 잘했다'라는 생각도 듭니다. 안드셔보신분들을 위해 추천드리는 맛집이고, 둘이서 가시면, 비빔밥꼬막이랑 꼬막정찬 이렇게 한개씩 시켜서 나눠드시면 좋겠다는 생각이드네요. 감사합니다.


부산 초량데이트 = 호천마을 + 평산옥 수육맛집

부산 초량데이트 = 호천마을 + 평산옥 수육맛집 현지인은 해운대만 가진 않습니다. 모처럼의 주말 부산여행. 여러곳을 가기는 했지만, 사진찍는 걸 깜빡해 업데이트는 이곳 한 곳 뿐입니다. 박박

seongse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