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맛집

성내동초밥 온전히 초밥맛집 골목식당 유명합니다.

by SamJones 2021. 11. 18.

 성내동초밥 골목식당 초밥ACE 

< 온전히 >말그대로 온전히 맛있습니다.

인근거주자로 성내동맛집 합류에 감사드립니다.


강동구에서만 3회 촬영한 백종원 형님의 골목식당에서 칭찬받은 성내동 초밥맛집 온전히가 신성통상 옆에서 이번에 강동역과 길동역 사이에 확장이전을 하였습니다. 전화예약이 안되고, 신성통상 옆에 있을때에는 멀어서 따로 시간 빼서 가지 못했었는데, 이번에 그래도 갈만한 거리에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ADD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76길 10 1층
TEL 02-486-0204 

TIME 11:30~재료소진시 영업종료ㆍBreaktime 14:00~17:00ㆍ일요일휴무

MENU 온전히 수제초밥A세트 10,000원. 온전히 수제초밥B세트 15,000원

* 주차불가, 포장가능, 무선인터넷, 제로페이

* 백종원의골목식당 88회, 19.10.16 모둠초밥

 

 


사람이 많아서 설레느냐? 

문전성시를 이루는 온전히초밥


혹시나 줄을 설까 싶어서, 저는 11시30분에 갔습니다. 후후.. 근데 11시30분 오픈인줄 알았는데, 이미 홀은 만석이었습니다. 다행히 그다음이 바로 저여서 기분좋게 기다렸지만, 일행들이 12시조금넘어서 오기 때문에, 저보다 늦게 오신분들을 먼저 입장시켜드렸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서로 떨어져서 앉아야 하는 안전수칙을 지켜야 함에 따라 한테이블씩 간격을 두고 안내를 해주었습니다. 저는 일찍 와서 줄을서서 일행들 오자마자 바로 들어갔지만, 제뒤에 계신 분들.. 지못미

 

주방에서는 꽤 많은 분들이 계셨습니다. 홀이 크지 않음에도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홀직원이 3명이나 있었구요. 백종원 형님의 골목식당 프로그램에서 몇안되는 맛집으로 꼽힌만큼 그 맛이 완전 궁금합니다.


특별할 거 없던 식전세팅

왜 특별할게 없지? 성내동초밥 맛집이라고! 골목식당 극찬한!


식전에는 장국이 나옵니다. 특별함은 딱히 없었지만, 멸치육수로 낸듯, 멸치육수 맛이 났습니다. 적당했습니다. 파는 사람입장에선 저비용고효율을 내야 했기 때문이죠. 에피타이져는 따로 없었지만, 워낙 유명한 성내동맛집 이다 보니, 오늘만큼은 더 설레었습니다.

 

간장종지와 간장주전자 인데, 제가 배고픈 마음에 그만.. 간장을 듬뿍넣었습니다. 와사비를 넣고 자작하게 해야 제가 원하는 초밥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는데 말이죠. 한번 더 와야 하나 싶네요.

 

특별할 거 없는 락교와 생강입니다. 은행골초밥 집에 가면 생강에 간장을 촥촥 무쳐서, 참치초밥 위 참치에 살살 발라주고 먹으면, 생강 특유의향이 과하지 않게, 간장과 와사비가 살살 스며들어 더욱 깊은 맛을 내는데, 그생강이 아니 그생각이 나서, 듬뿍 담았습니다. 


뭐 시켰고, 구성이 뭐냐구요!

저도 배고파요. 화내지 마세요.


온전히 수제초밥 A세트 1개 10,000원

저희가 주문한건 온전히 수제초밥A세트 3개 입니다. 처음이니, 일단 조심스럽게 주문해보았는데요, 구성은 뭐 식상합니다. 그래도 기대됩니다. 백종원 형님께서 골목식당 88회차에서 극찬한만큼 기대가 되니까요. 보통 미식가입니까 그형님이?!

 

초밥 먹는 순서

초밥은 색깔이 연한 것부터 먹어주는게 좋다고 해요. 음, 뭐라고 해야 할까요? 색깔이 진할 수록 맛이 진하다고 표현하면 될까요? 예를 들어, 비벼먹는 된장찌개에 밥을 슥삭 한그릇 맛있게 먹었는데, 그다음에 랍스타를 먹으면 아무리 맛있는 랍스타라고 해도 그맛이 온전히 전달되지 않는 이유랑 같은 이유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마침 저희가 주문한 수제초밥 A세트 역시 나온순서가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먹을 수 있게 잘 나왔습니다. 광어부터 드시면 됩니다.

 

시작은 광어부터

전 사실 광어를 별로 안좋아합니다. 너무 흔하기도 하고, 확실히 내륙에서 먹으면 바닷가 앞에서 먹는것과는 사뭇 다른 맛이거든요. 초밥맛집 온전히 역시 초밥세트 구성함에 있어, 광어는 포기 할 수 없는 식재료였던거 같습니다. 완도산 대광어를 공수해서 두투하게 만든 고퀄리티 수제초밥 이라고 하는데요. 그 맛은요?!

맛있죠.

왜 안맛있겠어요 ㅋㅋㅋㅋ

 

연어초밥 

살면서 아직까지는 연어 싫어하는 사람 못봤습니다. 맛이 참 일품인 연어초밥. 사장님 만의 비법으로 연어 특유의 비린내를 잡아내어 우리 밥상에 오른 전설적인 초밥 이라는 표현을 쓰셨습니다. 맛 확실히 좋습니다. 근데 제가 성내동 초밥맛집 온전히가게를 칭찬하는 이유는 다른데 있습니다.

 

새우초밥

네, 그렇습니다. 바로 이 새우초밥 입니다. 와, 저 살짝 놀랬잖아요. 이집가나 저집가나 어딜가나 다 똑같은 맛이고, 그저 구성품에 지나지 않았던 새우초밥을 생각보다 높은 경지에 이르게 한 온전히 입니다. 드셔보시면 아시겠지만, 이게 진짜 수제초밥 이구나 생각듭니다. 정말 고소해요. 와, 그럼 내가 그동안 먹었던 새우초밥 다 공장에서 찍어나온 납품초밥이었나 싶더라구요. 이 새우초밥의 새우는 사장님께서 직접 손질하고 두툼한 맛을 내도록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살짝 신세계여서 '오..' 이랬습니다.

 

참치초밥

참다랑어로 만든 참치초밥 입니다. 참치 하면 종류가 사실 여러가지죠. 눈다랑어도 있고, 다른거도 있는데, 제가 알기로는 국내에서는 참다랑어로 만든 참치회와 참치초밥이 인기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맛도 괜찮습니다. 

 

간장새우초밥

제가 살짝 지켜보니까 모든 맛집은 간장으로 통하더라구요. 간장이 맛있어야 음식이 맛있다 이런거죠. 온전히 간장새우초밥 무난히 맛이 좋았습니다. 칭찬합니다.

 

날치알롤

전 외국에서 어쩔 수 없이 먹는 거 아니면, 캘리포니아롤 종류는 정말 안먹는 편인데요. 수제초밥 A세트 구성품으로 나왔으니, 배도 안찼고 먹어주기로 합니다. 엥? 맛있어요. 나 어이없네. 지금까지 맛보았던 어떤 캘리포니아롤보다 맛이 괜찮습니다.

 

깨소금롤

깨와 날치알의 차이를 노리고 각자 다 맛있는데, 맛이 다르다는 걸 노리고 나온 깨소금롤 입니다. 똑같이 맛이 좋습니다.

 

 게살샐러드 군함말이 

초통령초밥이라고 명명한 게살샐러드 군함말이 입니다. 근데 왜 나 맛있죠? 나도 초딩 합류 하면 되나요? ㅎㅎㅎㅎ 아직 회맛을 어려워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접하기 쉬운 게살샐러드 군함말이 입니다. 맛도 좋고요. 그래도 애들있으면 애들한테 양보하셔야 합니다?

 


제가 감히 총평을 해도 되겠습니까?

나의 입맛은 백종원 형님과 다르다.


다르긴 뭐가 달라요. 맛있다는 거 왠만하면 다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좀 아쉬운것도 있습니다. 저의 기준에는, 정확히는 저의 일행들인 남자 두명 포함해서 '양이작다' 였습니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최대한 정성을 들인 맛있는 초밥을 저희에게 맛볼 수 있게 해주었지만, 양이 좀 아쉬웠습니다. 서브메뉴로 우동이 있었음 좋겠다라는 생각도 했고, 1000원 내지 2000원을 더 올려서 우동을 포함했으면 어땠을까 싶기도 합니다. 초밥들은 다 하나같이 맛있었습니다. 맵고 짜고 확실한 맛이 아닌, 감칠맛과 식감으로 표현하는 초밥의 경지를 가격을 고려하여 이만큼 이끌어낸 성내동맛집 온전히초밥 사장님 최고 입니다.

 

 


 

성내동초밥 온전히 근처에 있는 또다른 맛집

 

강동역맛집 연안식당 꼬막비빔밥

강동역맛집 연안식당 역시 역 앞에는 맛집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강동역은 방화행으로는 천호역을 바로 옆에 끼고 있고, 뒤로는 하남행과 상일동행을 나누는 교차지점이기도 합니다. 주거지와

seongseong.tistory.com

 

 

성내동 백종원골목식당 < 김여사네국수 >이동네 올타임레전드

성내동 백종원골목식당 < 김여사네국수 > 이동네 올타임레전드랬죠? 오~ 레전데리~ 굳이 회사와 거리가 되는 걸 알면서도, 찾아가야만 하는 그런 맛을 자랑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미 너무너무 유

seongseong.tistory.com

 

 

길동맛집 생활의달인 10대달인 순대국맛집 고급아바이순대 길동노포

길동맛집 고급아바이순대 생활의달인 10대달인 2019 바야흐로 계절은 몸보신이 필요한 환절기의 계절입니다. 오전과 오후의 일교차가 무척 큰지라, 우리는 보양식을 먹어야 합니다. 제가 생각하

seongse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