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맛집

길동맛집 생활의달인 10대달인 순대국맛집 고급아바이순대 길동노포

by SamJones 2021. 9. 19.

길동맛집 고급아바이순대

생활의달인 10대달인 2019


바야흐로 계절은 몸보신이 필요한 환절기의 계절입니다. 오전과 오후의 일교차가 무척 큰지라, 우리는 보양식을 먹어야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대표적인 보양식은 순대국밥이 있습니다. 순대국밥은 단백질과 온갖 영양분이 있습니다. 네, 자세히는 모르지만, 몸을 든든하게 하는데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분탓일수도 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252 어서오라능!


ADD 서울 강동구 길동 250
TEL 02-484-4317
TIME 평일 11:00 ~21:00 / 브레이크타임 15:00~17:30
MENU 순대국밥 7,000원. 순대정식 10,000원. 모듬순대(小) 14,000원. 술국 10,000원
*주차가능(협소)
*생활의달인 654회 19.01.21(순대) / 생활의달인 10대달인 선정 2019


노포의향이 물씬나는 길동맛집

간판도 노포에서 했는지, 거꾸로 단듯한 광고효과 짱짱!


줄을 선다는 말에 제가 먼저 저희 일행보다 도착해 있었습니다. 다행히 줄은 아예 없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모두 줄서는 맛집들은 피한다는 느낌이 드는건 저혼자만 그렇게 생각하는건가 싶기도 합니다. 이곳은 사실 차로 바로 앞에 있는데, 차로가 길이 굉장히 협소한편이고, 차가 밀리는 곳에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길동네임드병원 양병원이 있습니다. 사실 여기를 지나갈때마다 느낀건대, 얼마나 오래 정성들여 했는지, 이근처를 지날때마다 순대향이 자욱합니다.


주차는 아래사진에서 보여지듯이 대략 7대를 주차할 수 있습니다. 국수집과 짜장면집 그리고 길동맛집 고급아바이순대 까지 3집이서 같이 쓰고 있는거 같습니다. 3개다 노포로 보이며, 이동네 오랜맛집으로 보입니다.



생활의달인 2019 제10대 맛의달인

그 순대국밥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자리는 그렇게 넉넉한 건 아닙니다. 좌식 테이블 3개와 입식테이블 3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리얼노포맛집으로 가져야할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래된 간판과 오래된 실내와 상권은 따지지 않고 위치한 식당까지.


저희는 순대국밥 2개와 순대정식하나를 시켰습니다. 정식하나를 시키면, 순대국밥 + 모듬순대로 보이는 게 나옵니다. 특이하죠? 다른 순대국밥과 좀 다르게 생기긴 생긴거 같습니다. 그 맛은 어떨지요?


이렇게 특이해 보이는 순대는 새우젓에도 먹어보고, 무김치에도 살살 올려서 먹어보았습니다.

맛이 과연 남다르긴 하군요. 맛을 음미해보니, 땅콩이 들어간거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맛이 그렇게 나쁘다 그런느낌은 없습니다만, 땅콩 알레르리가 있으신분들께서는 따로 주의를 하심이 좋은생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맛은 괜찮습니다.


순대국밥 얼마나 맛있길래?

Feat. 고급아바이순대 길동맛집


팔팔 끓는 뚝배기에 나온 순대국밥 입니다. 겉보기엔 여느 다른집의 순대국밥과 크게 다를게 없어 보입니다.


청양고추는 따로 요청할것
청양고추는 따로 요청하면 주십니다. 간을 안하기엔 밍밍하기 때문에, 다데기와 청양고추, 소금간을 해줍니다. 순대국밥 안의 고기가 워낙 부드러운편이기 때문에, 새우젓과 찍어먹기에도 좋지만, 국밥의 생명은 역시 국물 아니겠습니까



이제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마구마구 먹어주는 일 뿐입니다. 고기가 연해서 어떤분들은 순대국밥 인데도, 순대 말고 고기만 넣어달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신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 처음 왔기 때문에, 다 넣고 먹겠습니다.

맛은 상당히 괜찮은 편입니다. 하지만 호불호가 갈렸습니다. 생활의달인 제10대달인으로 순대달인 호칭을 얻으셨지만, 식당내부에서 나는 순대냄새가 누군가에게는 노포로 오랜향수와 기억으로 맛집향을 주었고, 누군가에게는 아 이건 냄새가 너무 심한데 이런 경우도 있었습니다. 참고하시고 가시면 되겠습니다만, 저는 가보아서 참 다행이다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말 그대로 노포니까요.


이사온 친구에게 알려주는 성내동맛집 파스타맛집 < 피콜로 >

성내동 파스타맛집< 피콜로 > 피콜로대마왕 아니란다 친구야 저보다 먼저 앞서 가정을 꾸리고 이제 새생명이 태어나 분주해질 아기아빠인 제친구가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으로 이사를 왔습니다.

seongse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