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여친을 기쁘게 해준 요리 (레시피포함,겁나쉬움,의지만 있으면 됨)

by SamJones 2021. 9. 12.

요즈음 주머니 사정이 넉넉치 않아, 집에서 특히 많이 요리를 해서 밥을 해주곤 하는데, 몇개 실패와 함께 몇개의 성공도 했습니다. 일단 식대 부담을 해야 하는 저도 조금은 아낄 수 있기도 하고, 아껴서 좋은거 먹여야죠 ㅋㅋㅋㅋㅋㅋㅋ

맨처음 하고자 한건 연근 조림 입니다. 참고한 레시피는 만개의레시피 입니다. 하지만 실패했습니다. 너무 짰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짜게 복구한다고 혼났습니다. 레시피대로 해도 뭔가 잘못할 수 있구나 했습니다.

 

실패한 요리 1 : 연근조림

 

절반의성공 혹은 실패한 요리 2 : 청경채볶음

이 역시 만개의레시피를 보고 하였으나, 중국본연의 그 맛이 나지 않았습니다. 빼먹은 레시피재료는 전분물 하나 입니다만, 중국본토의 레시피를 참고해야 할거 같습니다. 기름도 중국은 땅콩기름을 쓰기는 하니까요 ㅠㅠ

 

성공한 요리 3 : 곰탕

이건 ㅋㅋㅋㅋㅋㅋ 제가 어떻게 곰탕을 할 수 있겠습니까 ㅋㅋㅋㅋㅋㅋㅋ 사실은 강동송파 주민이라면, 모를리 없는 유명한 곰탕집에서 포장했습니다. 금액은 12,000원인가 그렇구요. 둘이서 2번 먹었습니다. 이집 김치가 그냥 예술의경지이죠. 잘했다고 하더라구요 포장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성공한 요리 4 : 계란말이

의외로 공이 많이 들어갔습니다. 믹서기 같은게 저희 집에 없어서 다 썰었거든요. 계란말이에 들어간 재료는 홍고추, 청양고추, 파 입니다. 그리고 계란이 서서히 익을때 마는게 진짜 저한테는 너무 어려운데, 저는 '특'이한 요리사 아니겠습니까, 인터넷에 찾아보니, 부서지지 않고, 잘 마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혹여 기회가 된다면, 제가 영상이든 방법이든 올려보겠습니다. 소금간도 조금 해서 싱겁지 않고, 계란 본연의 맛을 낸게 정말 저 스스로 자부심이 느껴졌는데, 여자친구가 숨도 안쉬고 먹더라구요. 요리한 시간은 오래걸렸는데, 먹는데 1분도 안걸린거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성공입니다!

 

 

성공한 요리 5 : 계란볶음밥

요리 몇개를 실패하면서, 만개의레시피에 대한 신뢰가 좀 떨어질 찰나, 계란볶음밥의 레시피를 보고, 이건 실패하지 않을거 같아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 계란으로 하는 요리는 계란말이 하나 할줄안다고 자신감이 붙었거든요. 그래서 완성한 태양의후예 계란볶음밥 이라고 이름을 지을까 하다가 미스터썬샤인이 생각나서 미스터 계란볶음밥 이라고 이름도 지어줬습니다. 이 요리는 보기에도 예쁘지만 만드는방법도 엄청 간단합니다.

미스터 계란볶음밥 레시피

1. 파를 썰고 식용유 조금 넣고 볶는다.

2. 밥은 미리 퍼서 가급적 펼쳐놓고 식힌다(볶음밥 식감을 위함)

3. 계란은 노른자만 따로 분류한다. 이건 날계란 상태에서 깐다음에, 반쪽을 왔다갔다하면, 노른자만 분류가 됩니다.

4. 그상태에서 계란노른자2개와 밥을 소금통을 세번톡톡, 그러니까 대충 조금 합니다. 짠거보단 안짠게 낫습니다.

5. 그리고 파기름과 계란노른자 섞은 밥과 볶습니다.

6. 저는 당근을 미리 세모라 잘라놓고, 물에 데쳤습니다. 말랑말랑해지라구요.

7. 그리고 밥그릇에 계란볶음밥을 넣어놓고, 접시에다가 놓으면 모양이 예쁘게 나옵니다.

8. 원래는 날김으로 눈과 입을 만드는데, 저는 없어서 조미김을 가위로 짤르고, 당근으로 해모양을 만들어주었습니다.

9. 끝

요리의 단점은 한즉시 바로 먹는게 좋습니다. 왜냐면, 자꾸 뿌서져요 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예쁘다고 좋아했습니다. 자꾸 아트하는데, 맛있는걸 만들어 달라고도 하지만, 이건 맛이 괜찮을 겁니다. 식감을 위해, 돌아가면서 살짝 노릇하게도 볶았거든요. 

 

고생끝에 낙이 온다.

여친을 기쁘게 해준 특이요리사 요리 성공입니다. 


https://seongseong.tistory.com/14

 

한강뷰가 좋은 남양주카페 요새에서 데이트하면 < 성공 >합니다.

처서가 지나고 벌써 가을이 훌쩍 다가온 계절 입니다. 더 늦기 전에 서울인근으로 평일날 데이트로 어디를 갈까 하다가, 남양주카페 < 요새 >를 다녀왔습니다. 주소는 남양주이지만, 한강과 팔당

seongseong.tistory.com

https://seongseong.tistory.com/15

 

삼각지 데이트 = DDP 팀랩 + 삼각지맛집 쌤쌤쌤

삼각지데이트 주말을 그냥 보냈다간 알쥬? 요새 서울은 늦은 비가 주룩주룩 많이 내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같은날은 아직 핫플로 변하기 직전인 곳을 가봐야지 하고 가보았는데요, 바로 쌤

seongseong.tistory.com

https://seongseong.tistory.com/16

 

롯데시네마 강동점 영화관 데이트 및 영화 < 올드 > 후기

롯데시네마 강동점 데이트 한달에 한번 공짜인 통신사 영화 무료서비스를 써야합니다? 여전히 비가 주룩주룩 내리는 요즈음 입니다. 이 비가 다 그치면 금새 가을이 찾아오겠죠? 오늘 저희가 한

seongseong.tistory.com

https://seongseong.tistory.com/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