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오류1동맛집 우리한우정육점식당 소고기맛집

by SamJones 2021. 12. 8.

오류1동에 먹을 곳이 없다면?

삼겹살 맛있어서 일주일에 두번 가는 삼겹살맛집

막상 가서 소고기만 먹고 왔지 말입니다.


오류동에는 은근히 갈곳이 많지 않습니다. 코로나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괜찮은 맛집들이 이미 많이 없어지기도 했거든요. 그래서 함께 식사할 만한 곳이 많지 않은데요, 구로 오류동에 사는 지인이 자주가는 소고기맛집 있다고 데려갔습니다. 지인이 워낙 맛을 중요시하는 미식가이기 때문에 믿고 가는 오류1동맛집 이었습니다.

우리한우정육점식당
서울 구로구 고척로 52 상가동 103호
02-2617-8012
정육식당은 오후4시~오후10시ㆍ2,4째주 화요일 휴무
정육점 영업은 오전부터

 


소고기가 생각보다 가격이 좋았어요.

삼겹살맛집 인데, 소고기랑 가격차이가 별로 안났습니다.


원래는 고기를 파는 정육점인데, 뒷쪽에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는 자리가 몇테이블 있었습니다. 손님을 많이 받기에는 크지 않은 장소였습니다. 입구에 들어가면 먹음직해보이는 소고기와 돼지고기가 있었구요. 삼겹살은 200g 13,000원이고, 소고기는 200g 15,000원 이었습니다. 대신 소고기는 호주산이었구요.

 


술빼고는 직접 만드셨답니다.

물론 고기는 당연히 고기가 한거구요.


밑반찬은 아래와 같이 6가지가 나옵니다. 파절이, 마늘, 무, 감자샐러드, 마늘, 쌈장이 나오는데요, 여기 나오는 밑반찬은 우리한우정육점식당 사모님께서 직접 다 만드는 건강웰빙밑반찬 이라고 합니다.

 

우리한우정육점식당 사장님께서 고기는 첫판은 직접 구워주신다고 해요. 원래는 안구워주시는데, 지인이 워낙 단골이라고 해서 구워주시나 봅니다. 떡심과 고기를 결따라 잘 잘라서 구워주시는데, 확실히 전문가 답게, 육즙의 소실 없이 맛있게 구우시더라구요.

 

얼추 구웠으면 이제 뒤집어서 구워주구요.

 

잘 구워졌습니다. 정육점식당이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하지만, 확실히 먹어보니, 맛이 좋습니다. 왜 호주산 차별하는지 모르겠다 싶을정도 였습니다. 같은 호주산이라고 해도, 정육점과 정육점이 아닌곳은 확실히 차이가 있는거 같습니다.

 

2번째주문

추가로 한파트 더 주문해서 구워먹었구요. 아싸~ 대박중박소박시박 오지고요 지리고요 맛있고요 고요고요한밤 거룩한밤이고요, 맛이 끝내줍니다. 역시 굽는건 어지간해선 다 맛있습니다.

 

3번째주문

3번째주문인데도, 모두 식성이 좋았습니다. 지인 아이들이 워낙 잘먹습니다. 소고기를 무척 좋아하는지 고기 600g정도를 신나게 먹더라구요. 부모는 이런맛에 돈버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밥먹을 차례 :: 청국장 존맛탱구리

고기를 얼추 먹었으니, 이제 밥을 먹어야겠죠. 우리한우정육점식당 사모님께서 직접 만드신 청국장을 맛볼 차례입니다. 진짜 맛이 끝내주더라구요. 청국장 고유의 맛을 잃지 않으면서도 이런 풍미를 내면서도, 격한 청국장 맛이 안나는게 신기하고 맛이 좋아서 싹싹 긁어먹었습니다.

 

오류1동맛집 우리한우정육점식당 평가해보겠습니다.

맛이 상당히 좋습니다. 정육식당 특징상 일반 고기집보다 고기가 저렴하였구요. 그리고 더 신선하고 맛도 좋았습니다. 다만 조금 아쉬웠던건, 오류1동맛집 중에서도 삼겹살맛집으로 명성이 자자한데, 소고기만 먹고온게 아쉬웠습니다. 물론 소고기맛집 이라는 타이틀 역시 손색이 없을만큼 맛이 좋았지만요. 그리고 배가 너무 불러서 먹지 못했지만, 다 먹고 입가심으로 막창 1인분 12,000원을 먹어줘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맛이 아주 좋다고 합니다.

아쉬운건 테이블이 2인석 2개, 4인석 사각테이블 2개가 있어서 총 12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점인데요, 공간이 크진 않아 많은 손님을 받기는 어렵고, 소고기맛집 특징상 회전율이 그렇게 좋은건 아니어서 기다릴 수 있다는 점이겠습니다. 하지만 맛만큼은 정말 좋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또다른 맛좋은 오류1동맛집

 

 

오류동맛집 진성양꼬치 이집 잘합니다.

오류동에 먹을 곳이 없다고요? 오류동맛집 진성양꼬치 가보신분? 아, 뭐에요. 저만 가본거에요? 좋은날에 오류동에서 지인들과 함께 식사할 자리가 있어 알아보던중, 코로나 시국과 경기불황의

seongse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