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오륜교회카페 BEST3

by SamJones 2021. 11. 29.

오륜교회카페 BEST3

 가깝고 분위기 좋아서 소그룹 나눔하기 좋은곳. 


오륜교회카페 BEST3 정리하면서, 거리도 가깝고 분위기도 좋은 곳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여기서 분위기가 좋다함은, 1) 소그룹하기 좋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고, 낯을 가리는 분들도 대화를 하기에 조금 편안해 하며 2) 오륜교회 인근에 자리 잡아서 부서예배 혹은 대예배 가기에 멀지 않은 곳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BEST1. 카페81길

리모델링 전에도 사람들이 많이 찾던 곳 입니다. 공간도 적당히 크구요. 대화하기에도 무난한 곳 입니다. 무엇보다 토비야스카페를 제외하고는 오륜교회 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기도 합니다.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81길 26

02-485-5060

07:30 ~ 21:30

주차불가

겨울이어서 그런지 겨울음료가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카페81길 운영하는 사장님께서는 인근 다른 카페영업장들에 비해나이가 조금 있으셨는데, 겨울음료가 유난히 눈에 띄었습니다. 제가 유추해보건대, 멀리 가기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겨울음료 등을 따로 하신건 아닌가 싶습니다. 

 

 따뜻한 조명이 우리를 감싸네 

교회 근처라서 그런지, 조명이 노란색계열이 유난히 많이 보입니다. 카페81길 역시 노란불빛으로 조금 편안한 느낌을 주고자 하였던거 같은데요, 홀내부도 이정도면 적당히 큰편이니 나눔하시기에 좋겠습니다.

 

메뉴판은 아래 참고하시면 되구요. 가격이 2000원대 이런건 아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겨울이니까 따뜻한거 

저희가 주문한건, 로얄밀크티와 쌍화차 입니다. 겨울이라 추워서 그런지, 저도 목사님도 따뜻한거를 찾게 되었는데요. 사실 이날은 심방한 날입니다. 1시간 동안 심방하면서, 홀짝홀짝 다 먹었는데, 목사님 쌍화차는, 건더기도 먹어주면 건강이 업되실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건더기는 많이 안드셨습니다 ㅋㅋㅋㅋㅋ

 

깜빡하고 그냥 넘어갈뻔

카페81길은 빵이 많고, 가벼운 핑거푸드 계열들이 있습니다. 무난하게 하나씩 해서 나눠먹기 좋습니다.

 

 BEST2. 카페에프리캇 

오륜교회카페 중 가장 최근에 생긴 카페로, 차별화된 인테리어로 완성형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그러다보니 인근 손님들 하나둘씩 유입해 낸 카페에프리캇 인데요. 카페81길 처럼 오륜교회 인근에 자리잡고 있어, 거리상으로 아주 훌륭한 곳입니다.

서울 강동구 성내동 442-12

070-4062-0627

매일 08:30 ~ 21:30

*주차불가, 남녀화장실구분, 반려동물동반 가능


영어이름 'apricot' 이 담고있는 이름과 같이 실내내부도 아프리카 느낌의 인테리어를 연상케 합니다. 뜨겁다 보다는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고 있어서, 소그룹나눔 하기도 좋고, 심방하기도 좋고, 꼭 예배를 드리러 온김에 오는 카페가 아니라도, 평상시에도 가기 좋은 카페맛집 입니다.

 

대단한 인테리어는 아니지만, 자갈 깔고 선인장 있고 하니, 정말 느낌 좋습니다. 중간중간에 이게 뭐라고 불러야 할지 모르겟는데, 큰풀도 있습니다. 라탄으로 꾸며진 작은 테이블과 의자마저 잘 어울립니다.

 

시간이 조금은 늦었다고 생각드는 캄캄한 밤인데도,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주일이 아님에도 이만큼 있다는 건 동네에서 정평난 카페맛집 이라는거 인증된거 같습니다. 물론 주일에는 오륜교회를 찾는 사람들로 카페는 더 붐빕니다.

 

카페에프리캇 메뉴

카페에프리캇 가격대는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가격대가 낮지는 않지만, 가까운 거리에 있고, 분위기도 좋아서 나눔하기도 좋고, 둘이서 가기도 좋은 카페 입니다. 이날은 제가 저와 함께 소그룹했던 누나와 함께 갔는데, 누나는 익히 아는 곳인지 이미 좋아하고 있었습니다.

 

저희가 주문한건 아이스티와 무슨 얼그레이티인가 아마 그랬던거 같습니다. 날씨가 추워도 포기할 수 없는 얼음! 땡해주실때까지 움직이지 않는다는 건 공갈입니다.

 

BEST3 카페아셀

 성내동 카페맛집 적벽대전을 이끈 장본인 

이용자 입장에서 보면 정말 주일을 행복하게 꾸며준 카페 중에 하나 입니다. 만약 오륜교회 인근에 없었다면, 처음부터 가볼 생각도 못했을텐데요, 카페아셀 같은 경우, 오륜교회카페 적벽대전을 이끈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오륜교회카페 카페아셀 목사님과 심방 < 심방노하우 > 일수도?

오륜교회카페 카페아셀 < 심방노하우 >들어있을수도? 오늘은 바쁜 우리 목사님과 2주전부터 잡았던 심방이 있는 날 입니다. 부랴부랴 하던일을 잠깐 멈추고 심호흡을 하고, 승모근을 뚜둑뚜둑

seongseong.tistory.com

대체 어떻게?

거기에는 이미 충분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결혼식 웨딩홀 알아보다 보면, 정말 비싼 생화와 꽃들이 생각나실 겁니다. 어느덧 성내동에서는 정말 인테리어부터 여러 특색있는 카페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대표적으로 특색있는 카페라 하면, 성내동에서는 커피맛으로 1인자의 자리에 오른 삐에로커피가 있죠. 카페아셀이 왜 적벽대전을 일으킨 장본인이냐 하면, 꽃과 자연친화적인 느낌으로, 성내동에서는 기존에 없던 참신하고 예쁜 인테리어의 카페를 만들어냈다는 점입니다. 제가 마치 생긴지 얼마 안된거처럼 이야기했지만, 그래도 이제는 생긴지는 좀 되었답니다. 이렇게 예쁜카페가 있으니, 어떻하겠어요. 더 예쁜 카페, 더 특색있는 카페들로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가 정리한 오륜교회카페 BEST3 말고도 정말 다양한 카페들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했던, 실내동물원쪽에 위치한 카페가 없어진건 너무 아쉬워요. 정말 규모가 엄청 컸거든요. 그래서 거의 다 거기서 모였던거 같습니다. 대로변쪽에는 스타벅스도 있고, 성내식당 옆에는 테이크아웃 저렴한 1,900원짜리 아이스아메리카노도 있구요. 지금 제가 긴가민가 한데, 카페153도 아이스아메리카노 테이크아웃 진짜 많이 했던 기억이 납니다. 주일날 대예배 잘 드리고 부서예배도 드리면서, 그 사이에 예배 가기전에 커피 한잔 하시면서 릴렉스 하시면 좋겠네요.

 

그밖에 오륜교회맛집

 

 

성내동맛집 언양닭칼국수(aka 반상회 사장님)

He is back. 샤이니는 아니지만, He is back! 반상회 사장님이 돌아왔다. 성내동맛집 타이틀전 승리자. He is back, Finally. 여러분! 반상회 사장님이 돌아왔습니다. 저도 몰랐는데, 언양닭칼국수 라는 간판

seongseong.tistory.com

 

 

회사점심은 오륜교회맛집 < 안남미가 >에서

오륜교회맛집 쌀국수가 맛있는 안남미가 회사점심이 이렇게 맛있어도 되나? 모처럼 회사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서 점심식사를 하러가기로 하였습니다. 오륜교회맛집 이라고 이름 붙혀진 이곳은

seongseong.tistory.com

 

 

창대교회점심 고메스테이크 런치스페셜 9,900원

창대교회점심 고메스테이크 스테이크라고 해서 겁났지만, 점심에 먹으면 먹을만합니다. 주일마다 찾아오는 우리의 고민, 11시 대예배를 드리고, 12시 되면 삼삼오오 점심을 먹어야 하는데, 먹을

seongseong.tistory.com

 

댓글